[언론보도] "쇼룸 갈 필요 없어요”…클릭 몇 번이면 가구가 집으로 공지사항 - (주)소프시스

call center

1644.2733

work time

  • mon-friday 10:00 - 17:00
  • lunch 12:30 - 13:30
  • sat, sunday off

bank info

기업은행
532-025220-04-021
Account Holder : (주)소프시스

close

CART 0

이전 제품다음 제품

 
게시판 상세
[언론보도] "쇼룸 갈 필요 없어요”…클릭 몇 번이면 가구가 집으로
  • Post By. SOFSYS (ip:)
  • 작성일 2020-09-15 11:10:15
  • 조회수 48
  • 평점 0점

소프시스 ”쇼룸 갈 필요 없어요”…클릭 몇 번이면 가구가 집으로




‘조립가구의 바이블’ ‘가성비 최대의 가구’ ‘한국의 이케아’... 소프시스에 붙여진 수식어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조립과 운반(배송)이 쉬운 제품을 선보이면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조립가구 전문 업체 ‘소프시스’ 공영철 대표(만 51세)는 “가구가 공간을 차지하는 수단이 아닌,
소비자들이 공간을 누리고 삶의 가치를 높였으면 하는 목적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며 “조립과 설치, 배송이 편하고
가격까지 합리적인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을 높이고 계속해서 찾고 싶은 브랜드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소프시스 공영철 대표 (카페24 제공)


 특히 공 대표는 1인 가구가 빠르게 확산하는 것에 착안해 배송과 조립이 간편한 가구에 주목했다.
무거운 가구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노하우를 축적해 시스템화했다.
브랜드 론칭 이후 14년 동안 제품 패킹과 배송에 대한 노하우를 탄탄히 쌓아온 것.
그 결과 지금은 가성비와 내구성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모든 제품은 상품 개발 단계에서 배송 가능하도록 사전 기획되고 최종 가격까지 매겨진다.
기획 단계에서 가격을 정하는 것은 소프시스가 추구하는 가성비를 맞추기 위함이다.

상품이 출시되고 배송비를 포함한 최종 가격을 결정하게 되면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어려울 수 있다는 내부 우려를 반영했다. 공 대표는 “생산에서 유통, 판매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어
제품 품질과 가격을 컨트롤할 수 있다”며 “이는 소프시스의 최대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소프시스 인기 제품은 위더스 멀티 책상 1260이다.
튼튼한 데다 실용적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단일 제품으로 연간 7만여 개가 판매된다.
책상을 지지하는 뒷면 X자 프레임은 속이 꽉찬 철 소재를 사용한다.
이 통 철프레임의 경우 경쟁업체에서 사용하는 얇은 파이프보다 내구성이 4~5배 강하다.
제품 가운데서도 긍정적인 후기가 가장 많으며 만족도도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 중이다.

원하는 만큼 확장이 가능한 모비 선반과 원하는 구조로 설치할 수 있는 SOF 책장도 인기다.
모비선반 단독형 제품을 구매하면 필요에 따라 확정형 제품을 무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어른들의 레고라 일컬어지는 SOF 책장 역시 필요한 만큼 칸을 추가할 수 있어 베스트 셀러 중 하나다.

제품은 싱글족 등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소프시스의 구매 고객 중 1인 가구 비율은 전체의 60~70% 수준이다.
회사 측은 싱글족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제품 연구 및 개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재구매 고객은 30%에 이른다. 공 대표는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에서 나아가
신혼 부부, 어린이(키즈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졌으면 한다”며 “이를 위해 제품력을 갖추면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를 통해 사업을 시작한 소프시스는 해외 사업도 지속 확대 중이다.
올해 2월 미국에 진출해 6개월 만에 매출 100만 달러(약 13억 원)를 달성한 바 있다.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신상품 개발과 제품 퀄리티 유지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기사 출처]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